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Ajou Vision 5.0 Global Campus
LOGIN
PORTAL
AJOU UNIV
아주지속가능발전센터
모바일 메뉴 열기
LOG IN
PORTAL
AJOU UNIV
About Us
Welcome Message
Ajou Vision 5.0
SDGs Education
SDGs Committee
Sustainable AJOU
Statements
Sustainability Action
Sustainability Investment
Sustainability Procurement
Policies and Regulations
Sustainable AJOU
Environmental Impact
Social Impact
Governance
Ajou SDGs
Goal 1. No Poverty
Goal 2. Zero Hunger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Goal 4. Quality Education
Goal 5. Gender Equality
Goal 6. Clean Water and Sanitation
Goal 7. Affordable and Clean Energy
Goal 8.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Goal 9.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Goal 11.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Goal 12.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Goal 13. Climate Action
Goal 14. Life Below Water
Goal 15. Life on Land
Goal 16.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Goal 17. Partnerships for the Goals
Community
Notice
News
Annual Report
Bulletin Board
모바일 메뉴 닫기
About Us
About Us
Welcome Message
Ajou Vision 5.0
SDGs Education
SDGs Committee
Sustainable AJOU
Sustainable AJOU
Statements
Sustainability Action
Sustainability Investment
Sustainability Procurement
Policies and Regulations
Sustainable AJOU
Environmental Impact
Social Impact
Governance
Ajou SDGs
Ajou SDGs
Goal 1. No Poverty
Goal 2. Zero Hunger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Goal 4. Quality Education
Goal 5. Gender Equality
Goal 6. Clean Water and Sanitation
Goal 7. Affordable and Clean Energy
Goal 8.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Goal 9.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Goal 11.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Goal 12.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Goal 13. Climate Action
Goal 14. Life Below Water
Goal 15. Life on Land
Goal 16.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Goal 17. Partnerships for the Goals
Community
Community
Notice
News
Annual Report
Bulletin Board
홈 바로가기
Ajou SDGs
About Us
Sustainable AJOU
Ajou SDGs
Community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Goal 1. No Poverty
Goal 2. Zero Hunger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Goal 4. Quality Education
Goal 5. Gender Equality
Goal 6. Clean Water and Sanitation
Goal 7. Affordable and Clean Energy
Goal 8.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Goal 9.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Goal 11.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Goal 12.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Goal 13. Climate Action
Goal 14. Life Below Water
Goal 15. Life on Land
Goal 16.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Goal 17. Partnerships for the Goals
프린트하기
새로고침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Total
32건
,
1
/
4
게시글 검색
검색분류선택
전체
제목
내용
검색어
검색
32
(10.6.2) 소수그룹을 위한 아주대학교의 입학전형 및 결과(2022학년도)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는 소수그룹(장애학생,저소득층 학생 등)을 위한 입학전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입학모집요강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다양한 학생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입학전형 결과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2 입학모집요강]https://www.iajou.ac.kr/mojib/?m_type=SUSI&m_year=2022 * 학생부종합(고른기회Ⅰ전형)- 지원자격 1.독립유공자,국가유공자,고엽제후유의증환자로서 수당지급대상자, 5‧18민주유공자,특수임무수행자,보훈보상(순직)군경,보훈보상(순직)공무원과 같은 국가보훈대상자 2.농어촌 또는 도서,벽지 졸업자 3.특성화고교 졸업자 4.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자활급여,장애수당,장애인연금 차상위 부가급여,한부모 가정 지원사업 해당 가구 ** 학생부종합(고른기회Ⅱ전형)- 지원자격1.사회기여자 <가>민주화운동 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2항 각 목에 해당하는 자(민주화운동 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 심의위원회의 민주화운동 관련자증서를 교부받은 자)의 자녀 <나>군부사관 또는 직업군인으로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다>경찰공무원으로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라>소방공무원으로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마>교정직공무원으로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바>도서·벽지 교육진흥법 제2조에 따른 도서·벽지 지역 및 등급별 구분표 지역에 소재하는 근무지에서2011년1월1일 이후부터2021년9월1일까지 기간 중 통산 근무경력이5년 이상이며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재직 중인 자의 자녀※근무자의 직종은 행정공무원·교육공무원·군인·경찰·소방공무원·교정직공무원만2. 사회배려자 <가>아동복지시설출신자: 아동복지법 제3조 제10호에 따른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받는 자 <나>장애인부모 자녀: 부모 중1인 이상이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필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의 자녀 <다>다문화가정의 자녀: 결혼 이전에 외국 국적이었던 친모(친부)와 국적이 대한민국인 친부(친모)사이에 출생한 다문화가정의 자녀로서 대한민국 국적자3. 다자녀가구 다자녀(3자녀 이상) 가정의 자녀 **학생부종합(특수교육대상자특별전형) 정원외- 지원자격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조기졸업자 포함]또는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서 아래의 기준 중 하나를 만족하는 자가.「장애인복지법」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이 되어있는 자나.「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 등에 의한 상이등급자(국가보훈처 등록)로 되어 있는 자 중 장애인 등록을 필한 자 고르기회1, 고른기회2 모집결과
31
작성자
강희영
작성일
2023-11-01
64
동영상
동영상
30
(10.6.2) 소수그룹을 위한 아주대학교의 입학전형 및 결과(2021학년도)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는 소수그룹(장애학생, 저소득층 학생 등)을 위한 입학전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입학모집요강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다양한 학생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입학전형 결과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0 입학모집요강]http://www.iajou.ac.kr/susi/mojip.do?gb=mojip&selNum=2 * 학생부종합(고른기회Ⅰ전형) - 지원자격1.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로서 수당지급대상자, 5 ‧ 18 민주유공자, 특수임무수행자, 보훈보상(순직) 군경, 보훈보상(순직) 공무원과 같은 국가보훈대상자2. 농어촌 또는 도서, 벽지 졸업자3. 특성화고교 졸업자4.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자활급여, 장애수당, 장애인연금 차상위 부가급여, 한부모 가정 지원사업 해당 가구 ** 학생부종합(고른기회Ⅱ전형) - 지원자격 1. 사회기여자 <가> 민주화운동 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2항 각 목에 해당하는 자(민주화운동 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 심의위원회의 민주화운동 관련자증서를 교부받은 자)의 자녀 <나> 군부사관 또는 직업군인으로 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다> 경찰공무원으로 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라> 소방공무원으로 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마> 교정직공무원으로 15년 이상 근무한 자의 자녀 2. 사회배려자 <가>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손자녀로 구성된 가족으로서 부모가 사망하거나 생사가 분명하지 않은 손자녀(단, 부모 모두의 주민등록이 말소되지 않은 경우 지원할 수 없음) <나> 소년·소녀가정: 부모의 사망, 질병, 심신장애, 가출, 수형 등으로 인하여 거주지 관할 시·군·구청에 소년·소녀가정 또는 가정위탁 보호 아동으로 등재된 자 <다> 아동복지시설출신자: 아동복지법 제3조 제10호에 따른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받는 자 <라> 장애우 부모 자녀: 부모 중 1인 이상이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필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의 자녀 <마> 다문화 가정의 자녀: 결혼 이전에 외국 국적이었던 친모(친부)와 국적이 대한민국인 친부(친 모) 사이에 출생한 다문화가정의 자녀로서 대한민국 국적자 3. 다자녀가구 ** 학생부종합(특수교육대상자특별전형) - 지원자격1.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필한 중증장애인2.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등에 의한 상이등급자(국가보훈처 등록)로 되어 있는 자 중에서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중증장애인 기준에 상응하는 자 <2021학년도 지원 및 입학현황>http://www.iajou.ac.kr/susi/mojip.do?gb=competition&selNum=2
29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11-01
126
동영상
동영상
28
(10.6.3) [유학생입학팀] 취업특강 - 외국인 채용 박람회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유학생입학팀에서 아주대학교 유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 만들기 프로젝트 2탄으로채용박람회 준비를 위한 취업특강이 진행됩니다. ※ 취업특강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우선적으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참가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1) 참여대상: 아주대학교 재학생 누구나2) 신청기간: 2022.07.28(목) ~ 08.24(수)3) 특강일시: 8월 24일 14:00 ~ 17:00 (3시간)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https://www.ajou.ac.kr/kr/ajou/notice.do?mode=view&articleNo=202332&article.offset=0&articleLimit=10
27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7-29
101
동영상
동영상
26
(10.6.6)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하계방학 글쓰기 클리닉 신청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에서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일주일 1시간, 7월과 8월 두 달간, 석사 이상의 전문가와 1:1 글쓰기 수업을 진행합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8명이며 7월 12일부터 7월 18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https://www.ajou.ac.kr/kr/ajou/notice.do?mode=view&articleNo=201742&article.offset=10&articleLimit=10
25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7-14
96
동영상
동영상
24
(10.6.9)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장애 유형별 에티켓 안내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장애 유형별 에티켓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1. 시각 장애-시각장애인에게 무언가를 건내주거나, 알려줄 때 정확하고 적당한 볼륨으로 이야기를 해야합니다. - 안내견을 동반하는 경우, 안내견을 만지거나 음식을 주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하며, 안내견을 동반한 사업장 출입(음식점, 기타 매장)은 자유로워야 합니다. 2. 청각 장애- 청력 손실로 말미암아 언어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자동적으로 말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청각장애아동들은 상대방의 입 모양을 보고 말을 이해하기도 하는 등 어느 정도 언어 생활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화 또는 수어로 이야기를 전달하기 힘든 경우에는 글씨를 써서 제공하여도 무방합니다. 3. 지체 장애- 휠체어를 타고 이동할 경우, 양 옆으로 비켜주는 것이 좋고, 곧 바로 도움을 주기 보다는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보고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간질 환자의 경우 발작 중에는 환자 옆의 위험한 물건을 치우고, 환자의 허리띠를 풀어주며, 공기가 잘 통하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은 좋으나, 주물러 준다거나 정신을 차리도록 뺨을 때리는 등의 행위는 오히려 발작 시간을 길게 하고 그 강도도 높이는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뇌병변장애- 뇌병변장애는 보행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아, 함께 걸을 때는 보행 속도를 맞춰 걷는게 좋습니다. 또한, 신체적 마비 및 기능저하로 인해 외관상 장애가 드러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적 능력과 감각은 비장애인 학생과 같으므로 편안한 마음과 자세로 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지적 장애- 지적장애인과 대화를 나눌 때는 쉬운 말로 된 짧은 문장을 사용하여 천천히 말하고, 또한 그들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어야 합니다. - 지적장애학생의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미숙한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끝까지 주의 깊게 듣고 기다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자폐성 장애- 자폐성 장애 학생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술이 부족할 수 있고, '나', '너', '우리' 등의 인칭대명사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이야기를 경청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http://www2.ajou.ac.kr/csd/info/info_02.jsp
23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6-16
154
동영상
동영상
22
(10.6.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대학생활지원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학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오리엔테이션- 신입생 대상 대학생활 안내 및 장애학생 지원 서비스 안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생활 적응 지원 2. 장애학생 등록- 장애 학생 지원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장애학생 등록 필수- 신입 장애학생의 경우 '장애학생지원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까지 장애학생 등록을 마쳐야 원활한 지원 서비스 제공 가능 3. 전문가 상담- 심리 상담 : 장애학생들의 대학생할에 적응을 위해 전담상담사가 각종 심리 상담 지원- 진로 및 취업 상담 : 장애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전담 컨설턴트가 상담 및 진로지도 지원 4. 간담회 운영- 장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관련 자료 수집, 불편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나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장애학생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운영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 관한 더욱 더 다양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www2.ajou.ac.kr/csd/support/support_unilife.jsp
21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6-15
116
동영상
동영상
20
(10.6.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생활편의지원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징애학생지원실에서는 다양한 생활 편의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기숙사 지원- 장애학생의 생활편의를 고려하여 기숙사 우선 배정 2. 사물함 지원- 특정 위치의 사물함을 사용하기 어려운 장애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일부 장애 학생들에게 사물함 우선 배정 3. 도서관 이용 지원- 장애학생들의 지식정보 접근 편의성을 위해 도서 대출 대행, 장애 학생 자유석 확보, 전용 정수기 설치 등 도서관 이용 서비스 제공 4. 학부모 차량 등록- 장애 학생의 통학을 돕기 위해 교내 출입하는 학부모님의 차량을 등록하여 주차 지원을 제공 5. 학습휴게실(ONE AJOU LOUNGE) 운영- 장애 학생의 학습권 보장 및 각종 학습 보조기기 활용 장소 제공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2.ajou.ac.kr/csd/support/support_life.jsp
19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6-15
118
동영상
동영상
18
(10.6.7)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의 장애학생지원실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30조에 따라 대학 장애학생의 교육 및 생활에 관한 지원을 담당하기 위해 운영되는 조직으로, 아주대학교에서는 체계적인 지원을 통한 장애학생의 복지 증진 및 원활한 학내 생활 도모를 위하여 2009년 10월 학생처 산하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출발하였으며, 2018년 9월 총장직속 기구로 신설된 인권센터 산하 장애학생지원실로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은 학습지원 및 이동권 향상을 위한 지원업무 이외에 대학 생활 전반에 걸쳐 지원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학내 장애 학생에 대한 편견 해소, 상호 이해증대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전개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2.ajou.ac.kr/csd/intro/01.jsp
17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6-15
102
동영상
동영상
16
(10.6.8) 인권센터장과 함께하는 장애대학생 간담회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에서는 2022학년도 1학기 인권센터장과 함께하는 장애학생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 일시 : 2022.05.27.(금) 12~13시* 장소 : 장애학생라운지(신116-1호)* 대상 : 장애대학생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http://www2.ajou.ac.kr/csd/board/notice_01.jsp?mode=view&article_no=229681&board_wrapper=%2Fcsd%2Fboard%2Fnotice_01.jsp&pager.offset=0&board_no=1970
15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6-15
90
동영상
동영상
14
(10.6.6) [국제교류팀] 2022 국제여름학교(AISS) 프로그램 버디(BUDDY) 모집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국제교루팀에서 국제여름학교(AISS)에서 활동할 버디(BUBBY)를 모집합니다. 국제교류팀에서는 이번 여름방학동안 우지베키스탄 학생을 우리 학교로 초청하여 단기 연수를 진행하는 국제여름학교(Ajou International Summer School)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제여름학교 프로그램을 위한 버디 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하고자 하니, 관심 있는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ajou.ac.kr/kr/ajou/ajounotice.do?mode=view&articleNo=200250
13
작성자
강유민
작성일
2022-06-14
93
동영상
동영상
1
2
3
4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하기